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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높이 제한시설 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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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높이 제한시설 사고’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알림 부 , 운전자 부주의 등으로 인한 '높이 제한시설 사고’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알림 부족, 운전자 부주의 등으로 인한 알림을  러 번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멀리서부터  해당 차량이 감지되면 여러 번 알림을 보내, 충분히 위험을 인지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높이 감지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설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통과할 때 위험 신호가 필요한 도로에 설치하세요.STOP방법 2. 제한 높이 초과 차량 감지방법 1. 차량의 높이 계산그림과 같이,  서로 높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높이를 계산하거나, 제한 높이를 초과하는 차량을 걸러내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높이 제한!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안전  림이 잘 전달되지 않음 ’ 입니다 운전자에게 충분히 전달된다면, 많은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트럭, 트레일러 등 대형 차량이 사고의 주 대상입니다. 미리 알고 멈추거나 우회한다면 예방할 수 있는 사고입니다.수없이  생하는 높이 제한시설 사고, 미리 인지하고 예방해야 하는 정책이 시급합니다차량 높이 제한 안 와 안전시설 부실과 대형 버스·화물차 운전자들의 부주의 등으로 육 나 다리 밑 도로에서 아찔한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지난 14일 동구 홍도동 홍도육교 아래 유턴 차로에서는 장모(49)  가 몰던 물류트럭이 육교와 도로 사이에 끼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 에 따르면 3.9m 높이의 트럭으로 제한 높이 3m의 도로를 지나려고 무리하게 진입했기 때문이다.  장 씨의 운전 부주의가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었지만, 제한 높이 안내 표지판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는 점도 또 다른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사고 현장 약 200m 전에 안내 표지판이 위치했지만 인도 위에 자 잡고 있고, 내용을 알아보기 어려울만큼 크기도 작기 때문이다. 또  른 표지판은 사고 현장인 교량에 부착돼 있어, 사고를 피하는데 큰  할을 하지 못한다. 대형 차량 운전자가 지리에 익숙지 못한 상태에서 내비게이션에만 의존하거나 한 눈을 팔게 될 경우 꼼짝없이 사고를 당할 수밖에 없는 셈이다.  특히 사고 위험이 많은 곳은 한밭대교나 한남대교, 대전선 철도 등의 밑을 지나는 대전천 하상도로다. 입구를 비롯한 도로 내 곳곳에 철제높이제한 시설물과 표지판이 자리잡고 있지만, 부족하긴 마찬가지다.  도로 시작점인 한밭대교 밑의 경우 다리로부터 약 70m 떨어진 하 도로 입구에만 높이제한 시설물과 안내 표지판이 있었다. 천변 고속 도로를 빠져나온 차량들이 미리 표지판을 통해 위험성을 인지하지  한 채 철제 제한시설물을 들이받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지난해 9월에는 탱크로리 차량이 제한시설물에 부딪혀 운전자가 병 에 이송된 사고도 있었다. 이 때문에 기존 철제 H빔으로 만들어진  설물을 더욱 안전한 재질과 형태로 바꾸자는 논의도 나온다. 표지판과 시설물들이 부실한 것은 뚜렷한 관리규정이 없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높이제한 표지판이나 시설물을 어느 곳, 어느 형태로  들어야 한다는 규정이 없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며 “조사를 통해  험성을 재차 확인하고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승인 2016년 01월 17일 지면게재일 2016년 01월 18일 월요일 지면 6 부실한 표지판… 높이제한 무시한 운전자들은  ‘쿵’ 여러가지 도로 설치물 뿐만 아니라 터널에도 꼭 필요합니다. 먼곳에서부터  미리 감지하여, 정지 신호나 우회로, 갓길로  유도한다면 발생할 수 있는 대형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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